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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경영

고객의 성공을 함께하는 준비된 베스트파트너 대림에프앤에스

윤리경영

윤리적 기업문화를 최고의 가치로 설정하고 성장발전하는데
많은 노력을 하겠습니다.

주식회사 대림에프앤에스 (DAELIMFNS.Inc)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소중히 여기고, 고객의
가치와 신뢰를 얻기 위해 비즈니스 활동에서 공정한 기준에 따라 행동하며, 이러한
기준에서 벗어나는 어떠한 결과도 수용하지 않음을 선언한다. 우리가 지키는 높은
윤리수준은 명문화된 규정보다 임직원 각자의 자발적 참여로 구축되는 건전한 기업문화로
자연스럽게 달성되며 아름다운 전통으로 계승한다.

Ⅰ. 윤리헌장

  • 주식회사 대림에프앤에스 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소중히 여기고, 고객의 가치와 신뢰를 얻기 위해 비즈니스 활동에서 신뢰와 정직을 바탕으로 공정한 기준에 따라 행동하며 이러한 기준에서 벗어나는 어떠한 결과도 수용하지않음을선언한다.
  • 우리가 지키는 높은 윤리 수준은 명문화된 규정보다 임직원 각자의자발적참여로구축되는 건전한 기업문화로 자연스럽게 달성되며 아름다운 기업문화로 계승한다.
    • 하나, 우리는 높은 윤리의 식과 밝고 고운 심성을 바탕으로 정직하고 공정하게 직무를 수행한다.
    • 하나, 우리는 최고의 맛과 서비스로 고객의 소중한 가치를 항상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 하나, 우리는 효율적인 경영으로 이익을 실현함으로써 고객 한 명의 가치를 존중한다.
    • 하나, 협력업체와의 거래는 호혜의 원칙에 따라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힘쓰며 투명하고 공정하게 한다.
    • 하나, 우리는 국가와 지역사회의 각종 법규를 준수하며 자발적 인사회 봉사로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다.
    • 하나, 우리는 프로페셔널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끊임없는 자기 계발 노력으로 최고의 전문가가 된다.
    • 하나, 우리는 명예와 품위를 지키며 일체의 부정행위를 하지 않으며 업무수행 시 회사 이익을 우선한다.

Ⅱ. 윤리강령

제 1장 기본책무

  • 1.1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 창출

    국내최고의음식맛과품질서비스를창출한다.

    • 품질은 결코 타협하거나 양보할 대상이 아닌 우리의 최고 가치로 삼는다.
    • 가장 좋게, 싸게, 빠르게,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 부단한 혁신과 연구개발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함으로써 인류사회의 발전을 선도한다
  • 1.2 고객 중시

    "고객이 있으므로 주식회사 대림에프앤에스가 존재한다"는 신념으로 어떤 경우라도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한다.

    • 모든 의사결정에서 고객만족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한다.
    •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여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 고객의 트렌드(Trend)를먼저파악하여한 발 앞서 대응한다
  • 1.3 삶의 질 향상 선도

    개인의 존엄성과 가치를 존중하고 정신적ㆍ물질적 삶의 질 향상을 선도한다.

    • 모든 사람의 개성과 인격을 존중한다.
    • 인종, 국적, 성, 학력, 종교, 출신지역 등을 이유로 한 어떠한 차별도 하지 않는다.
    • 자신과 가족, 나 아가 인류 공동체 의정 신적ㆍ물질적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제 2장 고객존중

  • 2.1 고객이익의 보호

    건실한 경영활동을 통해 안정적인 이익을 실현함으로써 고객의 Need를 만족하는 만족 서비스에 만전을 다한다.

    • 지속적인원가절감과품질향상을통하여경쟁우위를확보하여고객의요구사항을충족하는데만전을기한다
    • 고객의알권리와정당한요구, 제안, 공식적결정을존중한다.
  • 2.2 경영정보의 신뢰성

    고객과 의상호 신뢰관계 구축을 위해 경영상태 및 건실한 경영을 하는데 최선을 다한다.

    • 고객은 물론 기업의 이해관계자에게 경영내용, 사업 활동상황등 기업정보를 관계법령에 따라 적극적으로 공개한다.
    • 경영정보는 적절한 시기와 방법을 선택하여 성실하게 공개한다

제 3장 고객존중

  • 3.1 고객존중

    항상고객을존중하고고객에게감사하며고객의입장에서생각하고행동한다.

    • 모든고객에게공정하고평등하게대한다.
    • 영업활동에있어서제품과서비스의품질, 성능, 사양에대해사실에반하거나고객이오해할소지가있는표시ㆍ표현을하지않는다.
    • 고객의다양한요구를수용하여최적의만족도와서비스를제공한다.
  • 3.2 고객응대

    진솔하고친절하며즐거운마음으로고객을응대한다.

    • 고객의불만과제안을겸허하게수용한다.
    • 고객의요구에는신속ㆍ정확하게대응한다.
    • 고객과의약속은반드시지킨다.
  • 3.3 고객보호

    고객의안전과이익, 정보를보호한다.

    • 결함에의한피해가발생하지않도록품질을우선적으로확보한다.
    • 고객의안전과관련하여사용상주의해야할내용을고객이충분히이해할수있도록성실히알린다.
    • 고객의물적ㆍ지적재산, 정보, 명예를소중하게보호한다.

제 4장 사회와의공존

  • 4.1 고객존중

    기업시민으로서사회가요구하는역할과의무를성실히수행하며, 지역사회와의조화와협력, 공동발전을추구한다.

    • 영속적인기업활동을통해고용을창출하고성실한조세납부로기업시민으로서의사회적책임을다한다.
    • 사회공헌활동은기업의사회적책임의일환으로사회봉사, 재난구호, 사회계몽활동에적극참여한다
    • 인류사회를풍요롭게하기위한기관및단체와의커뮤니티및네트웍을구축하고관계를발전시켜나간다.
  • 4.2 협력사와의상호신뢰

    협력사와는공존공영의원칙아래상호대등한지위에서공정하고성실한자세로거래에임한다.

    • 협력사선정시에는최상의경영파트너를선택하기위해관련요소를공정하고공평하게고려한다.
    • 우월적지위를이용한어떠한형태의부당한강요행위나영향력을행사하지않는다.
    • 협력사의경쟁력강화에필요한가능한모든지원을통해공동발전을추구한다.
  • 4.3 법규준수와공정한경쟁

    사업및영업활동시모든국가와지역사회의각종법규를준수하며, 문화나관습등사회적가치관을존중한다.

    • 모든법규와규범, 기초질서를충실히준수하며, 문화와관습을존중한다.
    • 시장경쟁질서를존중하며상도의를벗어난부정한방법으로이익을취하지않는다.
    • 경쟁사를존중하고정당한방법과실력으로자유롭고공정하게경쟁한다.

제 5장 프로페셔널리즘달성

  • 5.1 명예와품의

    당사모든임직원은인간미, 도덕성, 예의범절, 에티켓을생활화하여명예와품의를지킨다.

    • 더불어사는삶을중시하고밝고고운심성을바탕으로인간미, 도덕성, 예의범절, 에티켓을생활화하여자신의명예와품위를지킨다.
    • 사회로부터지탄받을수있는비윤리적, 불법적행위를하지않는다.
    • 가정이바로사회생활의근원임을인식하고사치, 낭비, 허례허식, 도박, 과음을지양하고폭력을행사하지않는다.
  • 5.2 자율과창의, 도전중시

    개인의자율과창의, 도전정신을존중한다.

    • 자신의직무와역할을인식하고기본에입각하여자율적으로판단하고행동하며그결과에대해서는책임을진다
    • 보다나은가치창출을위해늘도전적이고창의적인자세로상하간소신있게의견을개진하며경청한다.
    • 창의적아이디어와제안을존중하며, 끊임없는혁신을추구하여변화창조의선봉이된다.
  • 5.3 자기계발과인재육성

    급변하는글로벌경영환경에적응하고세계수준의경쟁력을갖추기위해자기계발에노력한다.

    • 개인은프로페셔널로서의자긍심을갖고끊임없는자기계발노력으로최고의전문가가된다.
    • 관리자는부서원들의끼와재능을발굴하여각분야최고의전문가로키워낸다.
    • 동료간에는노하우와정보를공유하여과제를해결해나아감으로써서로발전할수있도록힘써야한다.

제 6장 임직원의기본윤리

  • 6.1 공사구분

    공사를명확히구분하며, 자신의직위를이용하여사리를도모하지않는다.

    • 사사로운감정과이해관계를배제하여업무에임해야한다.
    • 업무수행시에는항상회사의이익을우선적으로생각하고행동한다.
    • 이해관계자로부터직•간접적금품, 특혜, 편의, 향응의수수등일체의부정행위를하지않는다.
  • 6.2 정보보호

    직무수행중에인지한회사의정보는지식자산으로기록•관리하고보안을유지한다.

    • 고객의정보와자산의반출입은업무목적으로만가능하며, 고객의반출입절차를준수한다.
    • 직무수행중취득한정보는재직중이나퇴직후에도사전허가나승인없이절대로유출하지않는다.
    • 업무활동상의각종정보는사실에근거하여정확•명확하게기록하여보고하고, 회사의지식자산으로관리한다.
  • 6.3 수행업무와관련된개인적이익

    업무수행중에개인적이익을위하여부정한행위를하지않는다.

    • 영리를목적으로하는단체나거래기업과의개인적거래는하지않는다.
    • 회사와이해관계가있는거래업체나단체에투자하거나, 금전적거래관계를하지않는다
  • 6.4 회사자산의사용

    회사자산을개인적인용도로사용하지않는다.

    • 회사의자산은내물건처럼아껴쓰며분실, 오용, 도난을초래하지않도록한다.
    • 불법소프트웨어를복제, 설치, 사용, 전송, 저장하는행위를금하며개인적으로구입한소프트웨어를사용하지않는다.
    • 회사의정보, 자료, 기기, 시설을외부의일이나개인적인용도로사용하지않는다.
  • 6.5 겸업및부업행위금지

    이중취업및업무에지장을주는활동을하지않는다.

    • 부업활동(아르바이트포함)이나이중취업, 별도의회사를설립하여운영하지않는다.
    • 업무상습득한지적재산, 업무지식을타업체에제공하거나자격증등을임의로다른업체에대여하지않는다.
    • 회사의제품이나서비스를이용하여별도의보수를받고유지보수, 지원서비스를제공하거나판매하지않는다.
  • 6.6 건전한근무환경

    상하, 동료간원활한의사소통, 상호신뢰, 존중을바탕으로신바람나는일터가꾸기에힘쓴다.

    • 성적희롱이나장애자에대한모독등사회적, 문화적편견을담은언사나행동을하지않는다.
    • 상호존중하며약속을지키고거짓말, 변명, 뒷다리잡기등의행위를하지않는다.
    • 직원상호간에금전거래를하지않으며상사에게선물을제공하지않는다.
  • 6.7 지적재산권존중

    영업비밀을포함한지적재산의중요성을인식하고타인의권리를존중함과동시에스스로의권리를지키고보호한다.

    • 회사의지적재산권의확보•유지에노력하며제3자에게회사의지적재산권을제공할때에는회사의사전허가나승인을득한후조치한다.
    • 경쟁사나고객사에관한정보는합법적이고정당한방법으로수집한다.
    • 제3자의지적재산권을존중하며, 고의로이를침해하거나부정하게사용하는등회사에위해를주는행위를하지않는다.

제 7장 윤리실천강령

  • 7.1. 금품수수
    • 현금,수표,유가증권등은어떤경우에도받지않는다.
    • 상품권, 회원권(골프,헬스등), 항공권등은어떤경우에도받지않는다.
    • 협력업체를방문시주유권, 교통비등을받지않는다.
    • 승진,전보,명절등에 3만원이상에해당하는물품을받아서는안된다.
    • 집으로배달되었을경우에도수취거절한다. 단, 3만원미만에해당하는물품을받았을경우담당임원에게서면보고한다.
    • 부서야유회, 산행, 체육대회등행사와관련하여협력업체로부터어떠한지원및후원조의금품(상품)을수수하지않는다
  • 7.2. 향응및비용증가
    • 향응이나과다한할인혜택을받지않는다.
    • 당사구매제품을개인명의로구입시할인혜택을받거나무상으로받지않는다.
    • 협력업체임직원과내기(골프,고스톱,포커,기타)를하지않는다.
    • 협력업체와국내외동반출장시공적,사적인비용등을협력업체에처리요청하지않는다.
    • 부서회식후발생한비용을협력업체에처리요청하지않는다
  • 7.3. 식사

    협력업체직원과의식사는가능한구내식당을이용하며외부에서식사를할경우사회통념상지나치지않은범위로한다.

  • 7.4. 청탁

    사회적으로지탄받을수있는어떠한청탁이나압력도행사하지않는다.

    • 협력업체에게사적인부탁및의뢰 (상품판매, 보험가입, 각종할인권판매등)를하지않는다
  • 7.5. 정보활용
    • 회사업무와관련해입수한정보를개인의이익을위해이용하지않는다.
    • 회사의기밀또는협력업체로부터얻은정보를타인에게누설하지않는다.
  • 7.6. 직무수행
    • 우월적권한과지배적지위를이용한어떠한형태의부당행위도하지않는다.
    • 고의적인업무지연으로협력업체로부터대가를의도하지않는다.
    • 협력업체직원방문시예의를갖추어정중하게맞이한다.
    • 협력업체와전화통하시지시적으로대하지않고친절하게응대한다
  • 7.7. 기타

    상기에서언급하지않은향응이나금품수수에준하는어떠한행위도하지않는다

    • 부정청탁및금품등수수의금지에관한법률(김영란법)을준수한다.

제 8장 윤리강령준수의무

모든임직원은윤리강령을준수해야하며, 임원과관리자는소속직원이윤리강령을준수할수있도록관리할책임이있다.

    • 윤리강령위반행위발생시철저한원인규명과교육을통해재발을방지한다.
    • 모든임직원은윤리강령을성실히준수하여야하며, 이를위반할경우징계조치를받는등해당행위에책임을진다.
    • 윤리강령을위반하는행위를강요받거나인지한경우에는부서장또는경영기획부에알리고의문사항이있는경우에는사전에팀장및부서장과협의한다.

제 9장 윤리강령내부실사

  • 9.1 내부감사주관
    • 내부감사주관은본부장에게있다.
  • 9.2. 내부감사주기
    • 내부감사주기는년 1회실시한다.
  • 9.3. 감사방법
    • 당사의등기된감사가실시한다.
  • 9.4 내부보고
    • 감사결과를최고경영자에게보고한다.

윤리경영전담부서

윤리경영전담부서는 주식회사 대림 에프앤비 윤리경영이 회사 전반에 정착될 수 있도록 윤리경영에 관한 제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윤리강령 준수 여부를 점검하 고부정 행위를 바로잡으며, 위반사례에 대해서는 확인과 시정 조치함으로써 윤리적 기업문화 확립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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